장 앙리 파브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22:37
본문
Download : 장 앙리 파브르.hwp
그 후 코르시카섬에서 열병에 걸린 파브르는 아내와 함께 프랑스로 돌아와 아비뇽 중학교 교사가 되었다. 생활은 여전히 편하지는 않았지만 파브르는 학문에 정열을 결코 잃는 일이 없었다. 그와 동시에 그의 이름을 영원히 빛나게 한 `곤충기`의 집필도 계속하였다. 세리니앙으로 옮긴 그는 20년동안의 친구인 식물학자 드라쿠르의 도움을 받아 거기에 식물과 곤충의 낙원을 세웠다. 동생 프레데릭이 태어나고 나서부터 집안 살림이 더욱 어려워지자 파브르는 일곱 살이 될 때까지 루에르그에 있는 조부모의 집에 맡겨졌다. 이 선생은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한편 지주의 땅을 관리하면서 농작물을 수확하거나 교회의 종지기와 시계의 수리까지 하는 식이었다.
1. 책 題目(제목) - 장 앙리 파브르
2. 작가 - 박연아
3. 줄거리
Who 장 앙리 파브르는 곤충기를 쓴 곤충학자 파브르의 이야기이다.
여전한 가난 속에서도 파브르는 열심히 공부하여 16세때 아비뇽 사범학교의 급비생 시험을 치러 1등으로 입학하였다. 아비뇽 사범학교를 졸업하자마자 그는 카르팡트라스의 국민학교 교사가 되었다. 이 낙원은 지금 프랑스의 사적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있따
`곤충기`의 제 1권은 1879년에, 마지막 제 10권은 …(투비컨티뉴드 )
장 앙리 파브르 , 장 앙리 파브르감상서평레포트 , 장 앙리 파브르
설명
장 앙리 파브르
장 앙리 파브르
레포트/감상서평


순서
장,앙리,파브르,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장 앙리 파브르.hwp( 28 )
다. 파브르는 어릴 적 매우 가난한 집에서 생활하였다. 조부모의 집에서는 많은 동물을 길렀는데 어린 파브르의 좋은 놀이 친구가 되었다. 이 무렵부터 파브르는 무엇인가를 모으는 일에 몰두하였다.
그러는 동안 파브르는 북쪽에 있는 세리니앙으로 옮겼다. 파브르는 1823년 남프랑스 상레옹 마을에서 가난한 농가의 아들로 태어났다.
7세가 되자 파브르는 다시 부모가 사는 상레옹에 돌아와 리카르 선생의 학교에 들어갔다. 그 곳에서 그는 식물과 조개의 채집에 몰두하였다. 실직자가 된 파브르는 어린이를 위한 과학보급서를 써서 그 인세로 생계를 꾸려나가게 되었다. 그러나 카르팡스트라 시의 재정이 차츰 약화되어 국민학교의 문을 닫아야 했기 때문에 코르시카 섬에 교사자리가 나서 그곳으로 부임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