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의 교과서 왜곡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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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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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째, 日本 내 우익세력의 대두이다. 그 이면에는 세계 제일의 채권국가로서의 日本 이 미국의 힘에만 의지해 해외재산을 지키기는 곤란하다는 위기의식이 깔려 있었다. 1990년을 전후해 불어닥친 사회주의권의 붕괴와 걸프전은 국익 우선주의 歷史(역사)관의 고양에 불을 댕겼다 .실제로 日本 정치권은 물론 정부 내에서도 이를 부추기며 이용하려는 움직임이 뚜렷하다. 이런 맥락 속에서 그 후 자위대의 해외파병을 가능하게 하고, 히노마루와 기미가요를 국기, 국가로 공인하는 법안이 속속 만들어졌다. 90년대 이후 장기 경기침체 및 정치 공백에 대한 실망으로 未來에 대한 `희망` 을 잃은 日本 국민 사이에 민족주의에 대한 향수가 늘고 있다 이러한 日本 의 민족주의 열풍은 민족주의를 넘어서 국수주의로 치닫고 있다 이러한 시류에 편승한 日本 내 우익단체들은 자신들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나아가 그들은 日本 의 군사력을 제약하고 있는 평화헌법까지 개정하려하고 있다 日本 의 군사대국화나 동아시아 맹주 역할 수행을 요구하는 우익들에게 기존의 교과서는 맞지 않았던 것이다. 마치무라 노부타카(町村信孝)문부과학상은 98년 당시 문부상일 때 국회에서 `현행 歷史(역사)교과서는 메이…(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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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an의교과서왜곡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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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pan의 교과서 왜곡문제
다.
일본과 우리나라의 갈등중 하나인 교과서 왜곡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피력했습니다.설명
최근 日本 의 중학교 교과서 검정을 통과한 우익 단체의 歷史(역사)교과서가 日本 과 한국. 中國 등 주변국간의 외교적 마찰 불러일으키고 있다 우익단체가 만든 이 교과서는 歷史(역사)적 사실에 대한 왜곡, 축소, 누락이 현저해 문제가 되고 있다 日本 의 이러한 교과서 왜곡의 배경은 몇 가지로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그래서 ‘새로운 歷史(역사)교과서를 만드는 모임’이라는 단체를 통해 日本 歷史(역사)의 우월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면서 한국 등 주변국의 歷史(역사)를 깎아 내리는 전쟁사 중심의 새로운 교과서를 쓰게된 것이다. 日本 자민당은 93년 재빨리 `歷史(역사) 검토위원회`를 만들어, 日本 을 침략국가로 죄악시하는 歷史(역사)인식에서 벗어나 건전한 日本 인을 양성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밝혔다.
둘 째, 국내외 정세의 變化를 교묘하게 활용한 국가 전략(戰略) 적 차원의 움직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