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마케팅 대응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1:17
본문
Download : 최근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마케팅 대응 전략.hwp
옛날이 좋았지 : 과거에 대한 향수와 함께 어린 시절의 상품에 호감을 느낀다. 복고풍의 촌티 패션, 과거에 유행했던 과자 등이 새롭게 유행하고 있다
건강 장수 :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진다.




인정 : 전통적인 가족 중심주의뿐만 아니라 비혈연적 동호인 모...
,경영경제,레포트
최근 소비자의 추세 최근 소비자의 추세를 키워드 중심으로 살펴보자. 인정 : 전통적인 가족 중심주의뿐만 아니라 비혈연적 동호인 모... , 최근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마케팅 대응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최근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마케팅 대응 전략(戰略)
최근 소비자의 추세
최근 소비자의 추세를 키워드 중심으로 살펴보자.
인정 : 전통적인 가족 중심주의뿐만 아니라 비혈연적 동호인 모임이 증가하고 있다
일탈 : 환상모험이나 방종에 가까운 듯한 비일상적 사치를 즐긴다. 신체건강뿐만아니라 정신건강도 중요시된다
행동하는 소비자 : 소비만 하는 것이 아니라 책임 있는 소비생활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환경중시 녹색 소비자, 윤리적 소비자 등이 기업을 감시하고 반 사회적인 기업은 살아남을 수 없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다 기업은 소비자를 파트너로 인식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등 사회 친화적인 정책을 취해야 한다.
개성 : 적극적으로 개성을 추구함에 따라 공중에서 분중으로 바뀌고 있다
바쁘다.
신세대 노인 : 가족으로부터 시간으로부터 해방된 노인층이 새로운 인생을 처음 하고픈 욕구와 함께 文化레저를 추구하는 경향을 보인다. 바뻐 : 대행서비스 이용이 늘고, 무작정 돈을 추구하기보다 작은 행복을 찾는 추세도 늘어난다.
IMF시대의 소비자 change(변화)
…(省略)
최근 소비자의 추세를 키워드 중심으로 살펴보자.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설명
최근 소비자의 추세
Download : 최근 소비자 트렌드 변화와 마케팅 대응 전략.hwp( 32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