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환경 變化(변화)에 따른 성공적 마케팅 전략(戰略) 方案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03:12
본문
Download : 기업환경 변화에 따른 성공적 마케팅 전략방안 고찰.hw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기업이 효율성을 달성하고 수익창출을 도모함으로써 주주가치의 극대화와 이를 통한 조직가치의 증대를 위한 다양한 전략중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는 고객들에 대한 판매촉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어떠한 측면을 고려하여 접근해야하는 지에 대하여 고찰했습니다.
다. 그리하여 기업은 끊임없는 기술개발 투자를 늘림으로써 경쟁의 우위를 점해야하며 새로운 고객의 요구에 부합되는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될 것이다. marketing 은 생산된 제품에 대한 소비자 즉 고객에 대하여 가격이나 디자인, 제품의 종류 등 모든 분야에 걸쳐서 일어나는 경영戰略적인 측면으로 제품홍보, 판매촉진 수단 등 광범위한 분야에 거쳐져 있어 이들 중 어느 하나라도 부정적인 효과(效果)를 초래…(To be continued )





순서
기업환경 變化(변화)에 따른 성공적 마케팅 전략(戰略) 方案 고찰
Download : 기업환경 변화에 따른 성공적 마케팅 전략방안 고찰.hwp( 82 )
기업이 효율성을 달성하고 수익창출을 도모함으로써 주주가치의 극대화와 이를 통한 조직가치의 증대를 위한 다양한 전략(戰略) 중 기업의 운명을 좌우하는 고객들에 대한 판매촉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戰略) 에 있어서 어떠한 측면을 고려하여 접근해야하는 지에 대하여 고찰했습니다. 바로 marketing 의 중요성은 여기에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일련의 활동들은 기업이 생존과 발전을 위한 경영戰略으로 반드시 추진해야하는 기본적인 사항이며 이외에 생산된 제품의 판매촉진을 위한 다양한 戰略의 구사를 해야만 무한 경쟁의 시장상황에서 생존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다. , 기업환경 변화에 따른 성공적 마케팅 전략방안 고찰경영경제레포트 ,
Ⅰ. 글을 스타트하며
Ⅱ. 기업環境 alteration(변화) 진단
1. 무한경쟁 시대의 도래
2. 고객요구수준의 급격한 증가
3. 정보통신 기술의 급격한 발달
4. 지속적인 기술개발 요구
Ⅲ. 環境alteration(변화) 에 適應하기 위한 marketing 의 중요성
Ⅳ. 성공적인 기업경영목적 달성을 위한 공격적 marketing 戰略
1. 거품을 줄여라!
2. 유통구조를 단순화하라!
3. 목표(目標)시장에 대한 정확한 analysis과 세분화戰略을 세워라!
4. 흥미를 유발하라!
5. online을 적극 활용하라!
6. 충성고객을 확보하라!
7. 디자인에 세심하라!
8. 고객감동을 넘어 고객을 졸도시켜라!
Ⅴ. 글을 맺으면서
전통적인 기업경영戰略에서 특이한 점은 일단 선정된 제품에 대하여는 수년을 그 제품만을 생산하여 판매하여도 기업은 생존과 발전을 지속적으로 영위해 갈 수 있었다.
Ⅲ. 環境alteration(변화) 에 適應하기 위한 marketing 의 중요성
기업의 環境에 適應하고 생존 발전하기 위한 필수적인 요소는 고객의 소리를 정확히 듣고 이를 상품생산에 반영하여 서비스제공에 있어서 고객의 만족을 충족해야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며 지속적인 과학기술 투자를 통한 저렴한 비용으로 고품질의 서비스와 상품을 생산함으로써 고객만족과 기업 수익의 창출을 도모해야 하는 것이다. 그러나 고객의 요구의 증가와 다양화, 경쟁의 지구적 확장 등으로 인하여 하나의 제품으로 수년을 지탱해오던 기존의 생산戰略은 이제 더 이상 기업環境에 수용되지 않고 있따 한 제품의 개발은 국내외 경쟁기업의 진입으로 출혈이 낭자한 레드오션으로 곧바로 전락하고 만다. 기술개발의 동인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며 기업 스스로가 필요에 의해 새로운 제품의 생산욕구가 없다면 기술개발 없이도 기업은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함으로써 성장을 할 수 있었던 셈이다. 바로 생존과 발전을 위해서는 끝없는 제품기술개발에 진력해야하는 것도 오늘날 기업環境의 alteration(변화) 에서 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