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교육적 관점에서의 현대 사회의 문제가되는점 / 논설문 교육(敎育)적 관점(觀點)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2:39본문
Download : 교육적 관점에서의 현대 사회의 문제점.hwp
진정한 교육(敎育)은 이러한 의도적인 교육(敎育)(형식적 교육) + 무의도적 교육(敎育)(비형식적 교육(敎育))에 따라 이루어질 수 있다고 할 수 있다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현대사회의 교육(敎育)제도는 이러한 기본정신을 망각(妄覺)한 채 이루어져 온 것이 사실이다. 현대사회교육(敎育)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기전에 교육(敎育)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아 어원상으로 定義(정이)를 내려보면 서양에선 “E(밖으로) + ducare(끌어내다)” 으로 교육(敎育)을 통하여 인간의 내적마음을 끌어내 인간답게 만든다는 것과 동양에선 맹자의 “塵心編”에서 교육(敎育)을 목적한 대로 나아가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하였다.
논설문 교육(敎育)적 관점(觀點)에서의 현대(現代)사회의 문제점 우리 ...
설명





[인문사회] 교육적 관점에서의 현대 사회의 문제가되는점 / 논설문 교육(敎育)적 관점(觀點)에
순서
논설문 교육(敎育)적 관점(觀點)에서의 현대(現代)사회의 problem(문제점) 우리 현대사회는 하루가 다르게 나날이 발전해 가고 있다아 발전에 따라 현대사회에서는 그 전에는 생각지도 못한 치도 못한 문제들이 일어나고 있는데 여기에서는 교육(敎育)(敎育)부분에 대한 문제를 지적, 分析, 해결measure(방안) 을 모색해 보도록 하고자 한다. 어떤 때에는 의도성과 계획성에 이루어지고 또 어떤 때에는 비형식적(比形式的)이고, 무의도적(無意圖的)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산업화가 고도화(高度化) 될 수 록 교육(敎育)도 그에 비례(比例)하여 수요(需要)가 늘고 있지만 한정(閒丁)된 학교(學敎) 체제(體制)는 그에 따라가지 못하는 실정이다. 또한 지금의 학교(學敎) 교육(敎育)은 비능률(非能率)성을 보이며 학교(學敎) 교육(敎育)체제의 산출 결과 마저 비효율성을 보이고 있다아 개인의 능력을 전혀 고려치 않은 무조건적이고 주입 적인, 모든 학생에게 획일적이고 꽉짜여진 틀 속에 있는 그러한 교육(敎育)은 오로지 학생을 평범한 인간만을 만들뿐일 것이다. 이렇게 학교(學敎)...
Download : 교육적 관점에서의 현대 사회의 문제점.hwp( 13 )
인문사회 교육적 관점에서의 현대 사회의 문제점 / 논설문 교육敎育적 관점觀點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논설문 교육(敎育)적 관점(觀點)에서의 현대(現代)사회의 문제가되는점 우리 ...
다. 우리 사회는 개인이나 사회전체가 학교(學敎)에 너무 의존해 왔었다. 이러한 교육(敎育)은 학교(學敎)뿐만 아니라 가정(家丁), 직장등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너무 한쪽(의도적인 교육)에 치우쳐져 있는 실정인 것이다.